엄마의 우유 배달 이야기
저는 사랑하는 남편과 두 딸을 둔 가정주부입니다. 남편이 하던 투잡 알바를 제가 시작하게 되었고, 어느덧 우유 배달을 시작한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. 어떻게 우유 배달을 하는지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.
우유 배달 공고
요즘엔 우유 배달 구인을 찾아보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. 그래도 간혹 지역 구인 광고나 당근, 또는 알바 앱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. 아니면 우유 지점에 전화하셔서 문의해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.
우유 배달 방법
1, 각각의 브랜드 우유를 아파트로 분류하여 케이스에 싣는다.
2, 각각의 브랜드 우유마다 출력된 우유 배달 일지를 정리된 표와 대조하여 틀린 지 맞는지 확인한다.
3, 우유 배달을 한다.
하루 이틀 정도는 배달 하시던 분이 인수인계를 해주십니다. 어느 지역을 맡느냐도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. 일반 지역을 돌리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. 아파트를 배정받는 게 좋은데 자리가 있는지는 문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. 저는 두 군데 아파트를 돌리는데 월, 수, 금 배달을 합니다. 월요일은 2시간 30분, 수요일은 2시간, 금요일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. 그리고 수입은 30만 원 초반입니다. 많은 수입은 아니지만 아이들 잘 때 일할 수 있고, 생활비에 보탬이 됩니다. 제가 하는 아파트 우유 배달은 어렵지는 않습니다. 여자가 하기에 새벽이라 조금 무섭고, 우유가 많을 때 다른 아파트의 우유를 차에 실어놔야 해서 그게 조금 무겁습니다. 아파트에 도착하면 지하에 배달할 우유가 브랜드마다 각각의 통에 나뉘어져 있습니다. 각 통에서 또 다른 아파트의 우유를 분류해서 배달 케이스에 담습니다. 그다음에는 브랜드마다 출력된 표를 가지고 제가 정리한 표와 대조하며 우유 개수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. 이 부분이 가장 하기가 싫은데요. 약 20분에서 30분 정도 소요됩니다. 확인이 끝나며 배달을 시작합니다. 아파트 동과 라인이 익숙해지면 배달하는 일은 계속 반복이기 때문에 어렵지는 않지만, 엘리베이터에서 시간이 조금 할애되는 것 같습니다.
우유 배달 장점
1, 새벽 12시에서 6시 전까지 시간 조절해서 배달할 수 있다.
2, 사람들을 거의 만나지 않고 일할 수 있다.
3, 아이들이 잘 때 일 할수 있다.
4, 적은 수익이지만 생활에 보탬이 된다.
5, 주 3일 배달하고, 공휴일에는 쉰다.
우유 배달 단점
1, 새벽에 배달하기 때문에 조금 무섭다.
2, 공휴일에는 쉬지만, 공휴일 전 배달일에 공휴일 날 우유까지 배달해야 한다.
3, 비 오는 날 지하로 배달할 수 있지만 더 오래 걸린다.
우유 배달 후기
여자가 새벽에 배달하기에는 걱정과 두려움이 조금 앞서는데요. 아이들을 생각하면 두려움이 사라집니다. 운동한다고 생각하고 새벽에 다녀오면 사랑하는 아이들이 곤히 자고 있을 때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. 삶이 어렵고 힘들 때도 있지만 새벽에 일하시는 다른 분 들을 볼 때면 더 힘을 내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.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우유 배달을 시작하시는 분들께 저의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 오늘도 기적 같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이 글을 마칩니다.